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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곡된역사와진실

한국 자동차산업의 미스테리

by 비라코 2020.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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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5년에 양산한 시발자동차☆

★자동차산업이란?★

우선 주제에 들어감에 앞서서 자동차산업의 특성을 알아야한다

자동차는 빠른시간에 간단히 발전하고 빠르게

찍어내는 상품이 아니라는것이다!

 

발전된 기계공업의 총체적인 완성품이라고 할수있으며 오래된 노하우와 기술력이 뒷받침되어야 생산이 가능한 정밀산업이다

열정적인 한두사람이 그져 망치로 두둘겨서 만들수 있는것이 아니라는 얘기다

몇대정도는 만들수 있겠지만 그것이 상품화되어 양산체제가 될려면 우선 기본산업이 바탕이 되어야한다

엔진-금형-디자인설계-기계공학-강판산업-프레스설비등 많은 관련산업의 종합적인 <총아>이다

그리고 꾸준한 부품조달산업과 유통망이 없으면 자동차로써의 상품은 존재할수 없다

이런상황이 <자동차산업의근본구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자동차역사에는

1954년도는 기념비적인 해로 기록되어 있다

그해에 <하동환자동차회사>와 <신진자동차>

가 탄생한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1954년이면 625전쟁직후이다

 

미군폭격으로 산업은고사하고 생활터전도 없는 그야말로 황무지석기시대로 표현할수 있다

이런상황하에서 하동환車와 신진車는 탄생한것이다!

과연 석기시대에서 자동차공업이 탄생할수 있었을까?

사실이라면 거의 미라클(Miracle)수준의 역사이다!

☆신진자동차에서 만든 시발자동차☆

이차는 다자인을 보면 미군의 윌리스지프를

베이스로 만든 사륜구동지프로 알려져있다!!

기존의 설명은 625직후에 미군들이 버린 군용지프를 불하 받아서 망치로 두들려서 이SUV를 만들었다고 설명을 하고 있다!

☆미군의 윌리스JEEP☆

두차를 비교해보면 JEEP의 공통적인 다자인이 지만 라디에이터그릴부터 해트라이트 차량지붕(B필러)

문짝 창틀등 거의 새롭게 만들어진 차라고 볼수 있다

망치로 두둘겨서 만든 필리핀의 지프니개념이 아니라는것을 알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별도의 차이다

(페이스 오프되것이다)

예를 들면 해트라이트가 다른데 이것은

유리금형산업과 자동차용전구 겉테두리철금형산업

이동반되지 않으면 바꾸기 어려운 디자인이다!

1954년도에 폐허위에 그런 소소한 금형산업이 있었을까?

미군JEEP를 개조해서 만든 필리핀의 명물

지프니(JEEPNY)

아직도 필리핀은 독자디자인 완성차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전쟁직후에 독자디자인의 완성차를 양산한다?

거의 전래동화같은 이야기이다!

☆시발자동차 견본좌우 측면앞면☆

☆시발자동차 상량식☆

여기가 한반도서울이라면 어디선가 수입한것이다!

{1955년도)

이車는 비전문가들도 다시잘보면

미군JEEP를 망치로 두둘겨서 만들었다고 하는말은 거짓이고 완전히 독자디자인과 新모델임을 알수 있다!

☆1950년대 엄청난수의 서울자동차들☆

서울역앞이라고 추정되는 이사진에서 중요한것은 많은차도 미스테리이지만 전봇대이다

이런전봇대는 한국에 설치된적이 없다고 한다

☆붉은 원의 미스테리 전봇대☆

그런 또다른사진을 볼까?

☆하동환버스초창기形뒤에 서있는 전봇대☆

바로 이중철재 전봇대

이것은 아메리카形이라고 힌다

힌국에서는 나무전봇대를 쓰다가 콘크리트로 바뀌었다

철강산업이 전무한 전쟁직후에 어디서 저런

철강전봇대가 났을까? 수입했을까?

서울역이라고 추정되는건물 앞으로 수없이

지나고있는 시발자동차들!

이시발자동차는 다 어디갔을까?

더욱더 미스테리한것은 망치로 만들었다던

시발자동차가 시발세단도 출시했다는것이다!

미군지프차도 아니고 당시로써는 최고급세단?

진정 묻고 싶은것은 어떻게 전쟁폐허위에서

세계최고급세단 그것도 9인승 독자모델을 탄생양산할수 있었냐는것이다!

이것은 마술Magic이다!

☆최고급 세단 시발세단☆

☆시발세단의 뒷면☆

엔진은 휘발유6000CC로 알려져 있다

전쟁직후에 이런디자인과 당시로써인 신개념인9인승세단을 만들어 양산체제를 갖춰일까?

이것은 기적이라고 밖에 말할수 없다!

누가? 어떤 미친넘이 이차를 망치로 두둘겨서

만들었다고 뻥치고 있는가?

이것은 자동차를 만들기위한 사회적인

공업이 발전되어 있는 상태에서 나온 작품이다!

인터넷검색에서<시발세단>처보시면 저차가 등장합니다 무슨 비밀사이트에서 발췌한것이 아닙니다

저차는 한반도에온적 혹은 양산된적 없는 시발세단임을 단언합니다!

★516정부 <새나라자동차>육성★

516쿠테타직후인 1962년에 박정희는

거의 국유업체인 새나라자동차를 세워서

자동차산업을 육성한다

☆새나라자동차공장를 시찰하는 박정희의장☆

☆당시 새나라자동차 광고☆

한국최초의 세단이란 광고문구가 있는데

시발세단이 있었음에도 왜 한국최초의 세단이라고

광고하는가?

☆양산되고 야적중인 새나라자동차 ☆

그런데 이새나라자동차는 왜 영어로 문짝에

표기되어 있을까?

☆K T S라고 문짝에 페인팅되어 있다!☆

자동차야적장 뒷배경 너무 깨끗하고 깔끔한

인상이다

여기가 어디인지는 연구중이다

♥하동환자동車의 미스테리♥

하동환자동차제작소도 1954년에 설립된다

주로 미군트럭을 불하받아서 망치로 두들겨서

버스를 생산했다고 전해진다

미군트럭을 가지고 망치로 두들겨서 자동차를

만든다?

한국은 망치하나면 석기시대에서 버스까지

만들어내는 마술과 같은 나라인가?

☆하동환자동차의 버스처녀작품☆

미군GMC트럭을 개조해서 버스로 만든 흔적이

보인다 이차를 샘플로 망치로 두둘겨서

만들었다는 신화를 한국에 유포한듯 싶다

이디자인도 금형프레스기술없이는 못만든다

그런 다음차를 보시라

이버스도 하동환車이다 이것은 완전히

최고급디자인을 채택한 당시로써는 첨단버스이다

지붕한켠에 풍경을 감상하라고 라운딩글라스도

탑재된 설계이다 1957년경의 작품으로 본다

☆하동환車의 버스여러버전들☆

디양한 종류의 버스버전시리즈가 출시되었음을

알수 있다

이것은 수요층이 다양했고 여러생산라인을

추축할만큼의 큰공장도 구비했음을 의미한다

하동환차에서는 버스만 만든것이 아니고

픽업트럭도 양산했다

한국에서는 픽업트럭의 효시를 포니픽업으로

공인되어 있다

그러나 하동환車에서는 이미 픽업트럭이 양산되고

있었다

이런 픽업트럭의 수요가 가장많은것은 지굼의

미국이다

왜 하동환車의 픽업트럭은 한국에서 최초로

공인 받지 못하고 사진으로만 남아 있는것일까?

사진으로만 남아있고 한반도에서는 생산된적이

없는 하동환픽업트럭

당시 이차가 한반도에서 양산되었다면 전쟁직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것이라고 본다

복구할것이 많기 때문에 승용차보다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차는 아마도 지금 한국에 박물관용

샘플차도 남아 있지않을것이다

현재공인되어 있는 픽업트럭의 효시는

1985년도에 비로소 생산한 포니픽업이다

☆포니픽업☆

3륜 픽업으로는 60년대 심발이 픽업은 있었다

기아차의 삼발이 픽업 이것은 1963년경에

만들어졌는데 하동환픽업과는 기술이 퇴보된

자동차였던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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